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러분! 미더덕마을 아세요? 진동면 미더덕로.. 미더덕에 푹 빠져 보세요

국내가족여행

by hambara 2017. 11. 21. 14:41

본문

대구 인근 주말 나들이 고민이시죠?

아들 둘.. 저도 항상 고민입니다. 가까운 곳은 거의 가보았거든요.

but !

미더덕마을 ! 들어보셨나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미더덕 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우연히 백종원의 미더덕 비빔밥이 TV에 나오길래..

아빠 스타일상 즉흥적으로 찾아가게 되었네요. 우리 가족에게는 험난한 날씨는 의미가 없죠.


미더덕 마을 맞지유? 이렇게 미더덕으로 캐릭터를 만들어서 마을 홍보에 나서고 있답니다.

미더덕 마을은 작은 어촌 마을입니다. 그런데 이곳은 미더덕 산지 1위라고 하네요.

건물들의 주소가 적힌것을 유심히 보니.. '미더덕로' 입니다. ㅎㅎ

저희는 3시에 도착을 했어요. 그리고 식사를 하고 (이층횟집 미더덕비빔밥)

이렇게 풍경을 보니, 해가 이제 곧 안녕 ! 하겠네요.

애기 뒤로 보이는 곳곳에 미더덕을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만원에 한봉지 주시는데, 양이 엄청 많아요

보통 시장에서 사는 2~3배 정도 주시는것 같더군요 .

진동면 미더덕마을 풍경이랍니다.

간판 보이시죠? 저희가 식사 했던 이층횟집입니다.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백종원씨가 다녀간 뒤로 여기가 줄이줄이..

주말 일요일이었는데, 저희가 거의 마지막이었습니다.

3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저희 뒤쪽 줄에서 마감되었어요.

이유는 미더덕 비빔밥에 들어가는 미더덕을 손질해 놓는 한계가 있다고 하더군요.

싱싱한 미더덕 회도 있는거 아세요? 

정말 몰랐는데.. 그 향이, 멍게보다 일품인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

조금한 항구 밑에 가서 바다속 작은 물고기 구경도 했고요..

날씨가 추워서 애기는 차량 담요를.. ^^;;;

만원주고 사왔던 미더덕입니다.

이것을 칼로 가르고 회로 먹었어요. 

미더덕 구매할 때 물어보시면 어떻게 먹는지 알려주셔요 ~~


저희집에도 미더덕 회는 처음입니다.

괜찮을까 했는데,

더없는 싱싱함.. 향기..

그리고 식감 !!


와이프께서도 처음 먹어보면서 , 극찬을 했어요 !

한번 드셔보세요. 

이건 정말 산지에서 싱싱하게 사와서 먹어야 가능한 음식이니 !! 아주아주 스페셜 하답니다.


이상 대구 인근 나들이, 미더덕마을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 해 드렸습니다.


바람따라 구름따라 YOLO FAMILY ~ 당일치기 여행 일지

[ 경남 창원시 미더덕마을편 ]


2017/11/19 - [국내가족여행] - (카드뉴스)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해녀촌을 갔는데.. 해남이 될 뻔 했어요..

2017/11/08 - [국내가족여행] - 선사시대로의 가족 여행 ! 충남 공주 석장리박물관

2016/08/18 - [국내가족여행] - 포항펜션 아라힐펜션 실사진, 실 사용 리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