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글로벌 100대 브랜드' 19위의 삼성(SAMSUNG)

IT 브랜드

by hambara 2009. 9. 26. 09:00

본문




영국 인터브랜드가 조사하고 비즈니스위크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Best Global Brands)' 조사에서 삼성이 19위에 올랐습니다.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175억2000만달러를 기록했지요.

처음으로 10위권에 진입을 했는데요, 지난해 브랜드 가치보다 1%가 줄었다고 하는데 순위는 올라갔습니다.

이유는 100대 브랜드의 평균 4.6% 브랜드 가치가 하락했다고 하더군요.

이번 조사에서는 대부분 혁신 제품을 선보인 브랜드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삼성 측은 "반도체와 LCD 등 부품에서의 수익성 악화로 비록 1%의 브랜드가치 하락이 있었으나 LED TV와 터치폰 등 혁신적인

세트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브랜드 순위는 오히려 2단계 상승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고 밝혔죠.

한국기업으로는 아쉽게도 삼성과 현대자동차 (69위) 만이 100대 브랜드 기업에 이름이 올라 있습니다.

삼성의 TV와 휴대폰은 세계적으로 정말 유명한것 같습니다. 어떤 나라에서는 한국은 몰라도 삼성은 안다고 하죠.

내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 (Best Global Brands)' 조사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화이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